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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와 혁신

항공드론 학과소개

About : Dept. of Drone System

1

비 전

무인항공기(Drone)의 운영 및 설계/제작 능력을 겸비한 전문가 양성

2

교육목적

드론의 운영 및 설계, 제작 능력 함양 / 가시권/비가시권 운영 능력 배양 / 군용 및 공공용 무인기 운영 능력 배양 / 드론 산업을 견인하는 글로벌 능력 배양

     
항공드론학과 홍보영상
     
3

학과인재상

드론분야의 창의적이고 최적화된 전문가 / 책임감과 바른 인성을 갖춘 지성인 / 실무능력과 국제적 감각을 갖춘 리더

4

전공역량

조종 및 운용역량 / 정보응용역량 / 설계 및 제작 역량

항공드론 학과소식

News : Dept. of Drone System

학과공지

항공드론학과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 안내

※ 2023 .1 .25. 수정사항: 교양과목 이수 관련, 교직과목   ※ 2023 .1 .26. 수정사항: 교양과목 이수 관련   ※ 수강신청은 엣지(Edge) 및 크롬(CROME)에서 신청 불가! Internet Explorer 에서만 가능합니다.   (엣지나 크롬에서 수강신청시 수강신청 기간이 아니라고 뜹니다.)   2023학년도 1학기 수강신청에 앞서 다음 안내 사항을 참고하여 수강신청 기간 내 수강신청을 완료하기시 바랍니다.   1) 수강신청 외 학사관리와 관련된 안내사항은 우리대학 통합정보시스템에 등재되어 있는 학생의 연락처로 통지되므로, 수강신청 전 자신의 현재 휴대전화, e-mail, 주소 등 연락처를 반드시 확인하고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과목 시간표 및 담당교수는 추후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개강 전에 반드시 수강신청 내역을 재확인하고, 폐강 또는 수업시간이 변경된 경우 수강정정 기간내 수강정정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3) 수강신청 전 반드시 본문에 탑재된 수강편람을 확인하시고, 수강신청과 관련된 내용을 숙지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니 각별히 유의바랍니다.   ※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은 학번 생성 후 수강정정 기간에만 수강 신청 가능   1. 수강신청 기간: 2023. 1. 30.(월) 10:00 ~ 2023. 2. 3.(금) 24:00   2. 수강정정 기간: 2023. 3. 2.(목) 10:00 ~ 3. 8.(수) 24:00 ※ 재학생의 경우 수강정정 기간동안 수강정정시 출결사항(정정기간 동안 미출석)에 대한 성적평가시 감점이 있을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신청 바랍니다.   3. 수강신청방법: PC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홈페이지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cdu.ac.kr) 로그인 후 수강할 과목 선택 (단, 재수강 신청은 '재수강' 메뉴에서 가능하며 스마트폰에서 신청 불가)   4. 유의사항   가. 2019학년도 이후 신입학생은 [초당인재상구현에관한규정]에서 정하는 6대 핵심역량별 마일리지 최저점수 이상을 취득시 졸업인증이 가능 단, 2024년 2월 이내에 졸업이 가능한 2019학년도 및 2020학년도 신입생은 졸업인증제 적용을 유예함.   나. 교양과목 및 일부 전공과목의 경우 수강제한 인원이 있으므로 선착순 수강신청이 필요   다. 동일교과목 그룹으로 지정된 대체과목은 재수강에 한하여 수강 가능 (예: '성과범죄' 이수(B등급 이상)한 경우 '젠더와범죄' 수강신청 불가)   라. 수강신청 또는 변경 시 과목 저장 후 재로그인하여 수강신청과목 재확인 필요   마. 일부 과목의 경우 개강 전 개설기준 미달로 폐강되거나 시간표 변경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개강전 수강과목 재확인 필수   바. 재수강 시 PC를 이용하여 메뉴 우측 상단 '재이수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대상과목 선택(스마트폰은 재수강신청 불가) ※ 학기당 재수강 신청은 3과목 이내, 동일 과목에 대한 재수강은 3회 이내로 제한되며, 재수강 과목의 성적은 A0(3회차 재수강 시 성적은 B0)를 초과할 수 없음.   사. 강의계획서: 통합정보시스템 학생서비스>수업>개설교과목조회 메뉴에서 조회 가능   아. 진로설계, 대학생활과학생성공Ⅰ 과목의 경우 소속학과별로 분반이 구성되어 있으므로 해당 분반을 수강신청   자. 외국인학생전용과목(교양), 성인학습자(만학도)의 경우 한국인 학생 및 일반학생 수강 불가(수강 시 강제 삭제 조치됨)   차. 2022-2학기 학사경고자(평점 1.5미만)의 경우 수강가능학점이 최대 12학점으로 제한됨   카. 2022-1학기 학사경고자 중 학습클리닉 미이수자의 경우 2022-2학기 평점 1.5이상인 경우에도 수강가능학점 15학점 이내로 제한됨   타. 광주전남지역혁신(iU-GJ) 융합전공 신청자의 경우 iU-GJ 공동 학사시스템에서 수강신청한 내역을 동일하게 신청하여야 함. (학기 종료 시 해당 수강신청 내역을 근거로 성적 인정 예정/ 수강신청내역이 변경된 경우 교무처로 변경신청 필수 / 모집요강 별첨)   파. 외부원격강좌, 광주전남권역 대학간 공동교육과정 및 항공특성화대학 공동교육과정은 별도 수강 및 운영계획 추후 공지   하. 교양필수 교과목 중 다음과 같이 변동 사항이 있으며, 기존 커리어디자인 과목을 이수(재수강 포함) 하고자 할 경우 신설된‘대학생활과학생성공Ⅰ’,‘대학생활과학생성공Ⅱ’과목으로 각각 대체 이수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수강신청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목명 구분 학점 개설학년/학기 주관부서 비고 대학생활과학생성공Ⅰ 신설 1 1-1 학생성공진흥원   대학생활과생학성공Ⅱ 신설 1 1-2 커리어디자인Ⅰ 폐지 1 3-1 각 학과   커리어디자인Ⅱ 폐지 1 3-2   ※ 커리어디자인 과목을 이수하지 못한 2023학년도 이전 입학생의 경우 대체과목으로 지정된 대학생활과학생성공 2개 과목을 필히 이수하여야 함   ▶ 졸업요건 문의: 각 학과별 학과 사무실   부서명 호 실 호실 명 구내전화 건축학과 미-407 학과사무실 061-450-1281 항공드론학과 미-407 학과사무실 061-450-1201 HUMAN PLUS 교양학부 미-104 학부사무실 061-450-1821     ▶ 교육과정 관련 문의: 교무처 061-450-1025 ▶ 광주전남지역혁신(iU-GJ) 융합전공 관련 문의: 지역혁신사업단 061-450-1309

학사공지

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추가 수납 및 분할납부 2차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등록금 수납 및 분할납부 안내   □ 대학(원) 재학생 등록 일정 구 분 수납기간 고지서 출력일 비 고 재학생 추가 등록 2회 분납 2023. 3. 20(월) ~ 3.24(금) 2023. 3. 13.(월)   분할납부 (4회) 1회 납부 2023.02.20.(월) ~ 02.24.(금) 2023. 2. 13.(월)   2회 납부 2023.03.20.(월) ~ 03.24.(금) 2023. 3. 13(월)   3회 납부 2023.04.17.(월) ~ 04.21.(금) 2023. 4. 10(월)   4회 납부 2023.05.22.(월) ~ 05..26.(금) 2023. 5. 15.(월)   ◌ 수납 은행 - 광주은행, 국민은행, 우체국 전국 지점 창구 및 가상계좌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분할납부 신청은 “방법1”) ※ 방법1), 방법2) 클릭 후 안될 경우. Edge브라우저 설정방법 아래 설명 방법 참조.(아래 끝), 인터넷익스플러로 권장. ※ 방법1) 학생포털시스템 등록금 관련 메뉴 안내. 아래 참조(아래 끝. 스크린샷) ◌ 등록금 납부 방법 1. 가상계좌: 고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납부(입금시 예금주[학생이름] 확인) 2. 신용카드: 재(복)학생만 가능(분할 납부자 제외) - KB국민카드만 가능 ※할부 수수료 본인 부담(무이자 할부-KB국민카드 문의) -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 통해 결제(대표번호 1588-1688) 3. 계약학과 - 본인부담금 ☞ 국민은행, 산업체부담금 ☞ 광주은행 ◌ 등록금 납부 확인 - 등록금 납부 다음날 오전 학생포털-통합정보시스템에서 확인 가능 - 광주은행, 국민은행은 문자 또는 카카오톡 발송 시행(학생 본인에게 발송)   □ 재학생 납부 안내 1. 장학금 전액 수혜 받은 재학생 및 휴학 전 등록 완료한 복학자의 경우 학생포털 고지서 출력 및 납부확인에서 “등록 동의”만 하면 등록 완료 처리됨 가) 위 대상 학생의 경우 수강신청을 완료한 재(복)학생이 등록 기간 내 등록 동의를 완료하지 못한 경우 학교에서 일괄 등록 처리(휴학 신청 마감 이후) 나) 등록 동의는 등록금 수납 기간에만 가능함 2. 자율적 경비 납부 가) 자율적 경비(학생회비, 동창회비)를 납부할 때는 등록금과 합산한 금액을 납부하여야 함 나) 고지서에 등록금이 “0원”일 경우 자율적 경비(학생회비, 동문회비) 또는 실습비만 납부하려면 수납 은행 방문 또는 고지서의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자율적 경비 납부     □ 문의처 안내 1. 등록금 수납 : ☎ 061-450-1058, 1068(총무과) 2.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 생활비 대출 : ☎ 061-450-1027, 1427(학생복지처) 3. 휴학, 복학, 재입학 문의 : ☎ 061-450-1019(교무처) 4. 수강신청 문의 : ☎ 061-450-1025(교무처) 5. 생활관 : ☎ 061-450-1975, 1976(생활관) 6. 고지서 출력 문의 : ☎ 해당 학과로 문의